지스타 다시보기 - 피터 C. 리와 함께 하는 아트 시연회
지스타 2012를 빛냈던 수 많은 행사 중 가장 반응이 좋았던 행사 하나를 따로 소개해드립니다.
바로 블리자드에서 컨셉 아티스트를 담당 중이신 한국인 아티스트 피터 C. 리님의 아트 세션이었는데요. 완성작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나온 질문에 답변도 해주시며 중간 중간 과정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다시 보여주는 행사였습니다.
피터님은 판다리아 이전까지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스타크래프트의 전반적인 컨셉 아트를 작업하셨다고 하는데요. 먼저 행사에 소개되었던 작품이 완성되는 과정을 단계별로 간단히 되짚어 볼까요?
(모든 이미지는 클릭하시면 원래 크기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거신과 불곰의 대결인가 싶었더니.. 거신과 바이킹의 대결이었네요!
현장 관람 오신 분들의 정말 다양한 질문에 친절하고 자세히 답변해주시면서도 펜을 놓치 않고 완성!
온통 경이감으로 가득 차 작품이 완성되는 과정을 지켜보는 관객들과 피터님의 현장 사진
피터 C. 리님의 소감
블리즈컨이 아닌 지스타에서 이런 시연회를 연 것은 처음이었는데,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고 호응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비록 하루 한 시간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여러분과 함께 소통할 수 있었다는 것이 정말 의미 있었던 시간이었지만, 행사 시간관계상 여러분과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지 못해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그러나 그 시간 동안 집중 해서 시연회를 지켜 봐주시고, 대화에 함께 참여 해주신 분들 덕분에 여러분의 소리를 듣고 개발팀의 한 사람으로서 여러분의 목소리를 직접 개발에 반영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작업해서 더 좋은 게임, 재미있는 게임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스타의 더 많은 사진들은 스타크래프트 페이스북과 블리자드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색다르고 재미있는 행사로 여러분을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